이웃맘이 한 문제를 보여주었다.

초등학교 1학년 아이 단원평가에 출제된 문항이라 한다.

근데...어른인 나도 잘 못풀겠다.

일단 문제가 원하는 답을 이해를 못하겠다.

 

 

(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국어 단원평가에 출제된 문항.

거인에 대하나 묘사가 없는 지문을 제시하고 거인을 상상할 수 있는 부분을 찾도록 요구하고 있다.)

 

그런데..아래를 보니 아이는 풀었고 정답이었다.

황당하다.

도대체 초등학생 아이에게 왜 모의고사 과외가 필요할까 했더니

부모는 도대체 뇌가 어떻게 생겨 먹었길래 몇 백씩 들여가면서

어린 아이를 혹사 시키는 것일까 했더니...이래서 유행했나부다.

 

 

9월 26일 한국일보 '엄마 앙감질이 뭐에요?' 라는 기사

 

 

'앙감질로 깡충깡충 뛰어오다가'(초등 1학년 1학기 교과서 내용 및 받아쓰기 문제)

'인물의 모습을 상상하여 이야기를 들으면 좋은 점으로 알맞은 것은 무엇입니까? ①이어질 이야기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②이야기를 재미있게 들을 수 있습니다. ③이야기의 때와 장소를 알 수 있습니다. ④이야기에 나오는 인물의 수를 알 수 있습니다. ⑤장면을 손으로 만져 보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초등 1학년 1학기 단원평가 문항)



 

더보기

 

 

 

5살...3살...우리 아이들은 아직 어리기에 초등학교 과정이 얼만큼이나 어려운지...

아직 실감이 안난다.

사교육을 통하여 선행학습이 된 아이들은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들...

문제은행에서 대강 배낀 어려운 문항들??

 

백 번 양보하여...그래...어렵다 친다.

아이의 단계에 맞췄다는 단원평가 문제도 저리 어려운데

2년은 기본이요 11년까지 선행학습 시킨다는 

강남스타일의 학습문화는 더더군다나 이해 할 수가 없다.

 

 

 

 

초등학교 1학년생에게 고등학교 과정을 미리 가르치는 사교육업체까지 등장하는 등 선행교육 실태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25일 "초등1학년에게 고교 과정을 가르치는 등 선행학습을 부추긴 서울 강남구 A업체를 학원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단체에 따르면 강남구 청담동의 A업체는 초등학교 3학년생에게 고교 모의고사를 준비시키고 영재반의 초등학교 1학년생에게도 같은 선행교육을 시키는 등 최장 11년의 선행교육을 시켰다. A업체는 4주에 480만원에 이르는 고액 수강료를 징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단체는 또 목동ㆍ중계동ㆍ대치동 등지의 학원 10곳과 온라인강의 매체 12곳 등 22개 기관을 대상으로 선행학습 여부를 조사한 결과 22곳 모두 선행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학원은 평균 3.9년, 온라인 학원은 1.2년가량의 선행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처럼 선행학습이 갈수록 심각해지자 정부가 단속을 강화하고 나섰다

 

 

 

                                                                                             -서울경제신문 9월25일자 기사 발췌-

 

 

사교육 과열 현상에 쏟아붓는 돈도 아깝지만

도대체가 아이들이 딱해서 볼 수가 없다.

 

저 아이들은  정말 이 사회를 바꿀수 있는 성실하고 건전한 인재로 자랄까?

 

업체만 단속하면 끝나는 것인가??

수요가 없으면 공급도 자연스레 없어질 터...

차라리 부모들의 의식을 바꾸려는 교육과 상담이 더 필요한게 아닐까?

 

 

아이 하나를 SKY대에 보내기 위해서...

엄마의 정보력, 할아버지의 재력, 아빠의 무관심 3요소를 갖춰야 한단다.

일단 우리집은 저 세 가지에 다 해당사항이 없으니

 울 아그들은 다 SKY 대는 포기 해야하나? ㅋㅋㅋ

 

포기해야 한다면 포기하지 뭐...

난 그냥 아이들이 긍정적인 마인드로 올바른 정신을 가진 사람같은 아이로 자라길 바란다.

그런 인성이라면 어떤일을 하더라도 본인은 행복할테니깐... 

 

내 아이가 무엇이 되길 바라기전에...

어떻게 하면 내 아이가 행복해질까...를 먼저 생각 했으면 좋겠다.

 

 

무튼 우리 아이들은 엄마가  강남스타일이 아닌 것에 정말 감사해야 할 듯하다.

 

 

 

 

 

PS. 이른 아침에는 포털 사이트들에서 찾을 수 없었던 김태호와 정우택에 관련된

실시간 급상승어들...여론을 의식하여 다시 올리나부다...했었다.

그런데 관련 기사들을 보니...

펙트를 의혹으로 몰아가는 물타기 언론 플레이가 시작된듯....

... 에혀...

 

그래도 김태호 터널 디도스 사건 검색하다 빵...터진 질문 하나...ㅋ

 

 

귀엽네...ㅋㅋㅋ

 

 

김태호 터널 디도스 , 정우택 대만...사건이 무슨일인지...궁금해요???

궁금하면...오백원...ㅋㅋㅋ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ㅎㅎㅎ
    금방 가림이가 와서
    마침 이문제 보여줬더니
    그줄 적었다고 말하네요...
    얘네들 시험에도 나왔었나봅니다
    당최 교과서도 안갖고 오고 시험지도 안갖고 오니 무슨 문제를 어찌 풀었는지 알수가 없어요...ㅠ.ㅠ

    2012.09.28 12: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포스팅 마지막에 있는 김태호 관련 캡쳐에서...저도 빵터졌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12.09.28 13: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그러게 말이예요.
    뭔 애들 시험문제가
    저리도 어려운건지~
    저두 잘 모르겠어요.ㅡ,.ㅡ;

    2012.09.28 13: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궁금한데 500원을 어디로 보내야 하나요?

    2012.09.28 13: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초등학생에게도 모의고사 과외가 있다니... 충격!!

    2012.09.28 13: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창의력 중요하죠.
    요즘 아이들 문제 보면, 진짜 못풀겠더라구요

    2012.09.28 16: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즐거운 명절 되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추석 한가위 인사올립니다~
    Happy~ happy~ Hangawii~^^::

    2012.10.01 01: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재미있네요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2012.10.01 11: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궁금하면 오백원~ ㅎㅎㅎ
    요즘 제일 좋아하는 개콘 코너인데...^^
    아이가 아직 어리지만 어떻게 교육해야 할지 몰겠네요.

    2012.10.02 10: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하하하... 죄송스럽고 부끄러운 말씀이지만... 저도 처음에 김태호가 그 김태호인줄 알았다지요.. ㄷㄷㄷ

    2012.10.02 13: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우리나라 교육의 씁쓸한 현실이로구만요 .. 지금은 힘들어도
    어른이 되어서 행복하기 위해 선행학습에 공부를 많이 한다 하지만 ..
    과연 이런 교육을 받은 아이가 커서 행복할지는 의문시 됩니다..

    2012.10.02 23: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추석은 잘 보내셨는지요?

    문제들이 참... 수능 축소판인지... 정작 중요한게 무엇인지 관계자들만 모르는 듯 합니다... ㅠㅠ

    2012.10.04 20: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선행학습 별로 좋지 않을건데요. 쩝~
    그나저나 선거부정은 진짜 우리나라가 민주주의국가인가 의심스럽습니다 에효...

    2012.10.08 08: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